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맛집

[미래맛집] 중앙아시아 음식 양고기 샤슬릭 & 삼사 맛집! 동대문 스타사마르칸트!

by 미래미래로 2020. 12. 27.
728x90
반응형

애정하는 중앙아시아 음식점!

우즈벡 음식점 '스타사마르칸트'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근처 지나가다가 현지인들이 많이 먹고있는 모습에 끌려 들어갔는데, 

네이버 평점 4.49의 맛집이네요!

스타사마르칸트는 

동대문 역사문와공원역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문 주위에 중앙아시아 음식점들이 많이 모여있다보니, 

근처에 사마르칸트라는 이름을 가진 음식점이 많네요 ㅎㅎ

우즈벡 음식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처음 접해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처음 들어가면 이렇게 옆에 샐러드 트레이를 가지고 옵니다

드실 분들은 가져가서 드시면 되는 것 같아요

아니면 그냥 안먹는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내부는 우즈벡 스타일로 인테리어되어있어

이색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눈에 뛰네요 ㅎㅎ

스타 사마르칸트의 메뉴판이에요~

스프 메뉴 7000~10000원 정도 하고, 

메인 메뉴 10000~

그리고 꼬치 메뉴가 있습니다!

 

다른 중앙아시아 음식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 같았어요ㅎㅎ

지난번에 방문한 음식점의 양꼬치(샤슬릭) 가격은 8000원이었는데, 

스타 사마르칸트는 5000원으로 저렴했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애정하는 음식인 양꼬치 '샤슬릭'과,

고기가 들은 빵인 '삼사',

그리고 홍차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홍차가 나왔어요!

홍차는 작은 티팟에 나오고, 

레몬이 들어있어 아주 향긋하답니다!

 

원래는 설탕을 넣어 먹는거라는데, 

좀 달아서 저한테는 별로였어요 ㅠㅠ

 

설탕을 안넣은게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나온 메뉴 삼사!!!

삼사는 양고기가 들어간 만두같은 빵이에요! 

아 너무 맛있어요 ㅜㅜ

고기와 빵이 만나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아래 소스를 찍어먹으면 찰떡이에요!

다음 나온 메뉴는 양고기 샤슬릭입니다!

 

샤슬릭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보니, 

중앙아시아 요리에서 전파된 러시아식 꼬치구이 라고 하네요 ㅎㅎ

큼직하게 썰은 고기에 각종 향신료로 간을 한 후 숯불에 구은 요리입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양고기 샤슬릭이었어요!

샤슬릭은 주문하면 숯불에 구워나오기 때문에 15~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니, 

그 전에 에피타이저를 먹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중국식 양꼬치는 조그만 꼬치라서 먹을때마다 감질맛 나는데, 

양고기 샤슬릭은 큼지막해서 육즙도 많이 있고, 

각종 향신료의 향도 더해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오랜만에 먹어서 더 맛있었던 샤슬릭과 삼사였어요 ㅎㅎ

동대문 갈 일 있을때마다 방문하게 될 것 같아요!

 

코로나때문에 여행도 못가니까, 

요리로 잠시나마 우즈벡에 놀러간 느낌이었어요 ㅎㅎ

 

서울 동대문 중앙아시아 음식 샤슬릭&삼사 맛집!

스타 사마르칸트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